-
옹심이 맛집
봉평옹심이메밀칼국수
경희궁 자이 아파트 근처에는 종로구이자 서대문이 인접해 있고 직장인들도 많아서인지 맛집들이 주변에 참 많습니다. 봉평옹심이메밀칼국수 맛집은 특히, 국물이 일품이고 옹심이가 정말 제대로 맛있는 집이랍니다. 진짜 맛있는 옹심이 맛집이면서 저의 최애 맛집이자 옹심이 맛집 " 봉평옹심이 메밀칼국수"를 가보겠습니다.
주소 : 서울 종로구 통일로 156-1
전화번호 : 02- 723 - 1260
영업시간 : 11:00~21:00 / 매주 일요일 휴무
주차 불가능
입구비치되어 있는 안내간판과 외관 모습입니다.
역시 제 입맛이 역시 틀린 것은 아니었나 봐요 2023년 한국 소비자산업평가에서 외식업 부분에서 인정을 받았네요
요즘 날씨가 쌀쌀해져서 옹심이를 먹고 싶었는데 바로 들어갔답니다.
도착하면 2개의 통을 주시는데 안에 생채무침과 열무김치와 보리밥을 같이 주신답니다. 같이 비벼서 먹기도 너무 개운하고 맛있었답니다.
보리밥은 정말 고슬고슬하고 알알이 가 살아있는 게 좋았고 생채가 신선하고 맛있었습니다.
주방은 오픈형으로 되어 있었고 예전 오래된 음식점 같은 이미지였지만 음식은 정갈했습니다.
메뉴를 둘러보고 저는 옹심이만 을 좋아해서 옹심이만 , 메밀 전, 비빔막국수를 주문했답니다.
옹심이는 세 가지로 주문이 가능한데 옹심이, 옹심이메밀칼국수, 메밀칼국수 다 주문 가능하답니다.
짬짜면처럼 옹심이 메밀칼국수도 인기가 있는 모양입니다. 저는 옹심이만 좋아서 주문해서 먹었답니다.
저는 정선에서 처음 옹심이를 먹어봤는데 정말 개운함과 고소함과 쫀득쫀득함이 맛있었는데 거기서 먹어본 것만큼 맛있었습니다. 국물이 고소하고 뽀얀 감자맛이 참 일품이었습니다.
따끈하게 먹으면 겨울에 감기가 똑 떨어질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옹심이도 진짜 감자를 갈아서 만든 쫀득함이 일품인 맛이었습니다.
비빔 막국수도 양념이 맵지도 않고 맛있었습니다.
비빔 막국수 먹고 옹심이 한입 먹고 일품일품^^ 최고최고
메밀 전과 찍어먹는 간장 소스는 정말 맛있네요. 다음엔 전병이 먹어보고 싶네요. 양파절임 간장이 특히 정말 맛있었습니다. 오는 길에 아이들도 좋아해서 옹심이 한 그릇도 따끈한 국물이 일품인 옹심이는 겨울에 자주 찾을 것 같습니다.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담 한정식 런치 후기 "모담 다이닝 광화문점" <종로맛집> (1) 2023.12.06 대청마루 음식점 과 까페 브리끄 < 남양주 맛집 > (1) 2023.11.08 <북한산 맛집 > 북한산 코다리 밥도둑 (1) 2023.10.18 < 종로맛집 > 서울에서 먹는 북한음식 능라밥상 (0) 2023.10.10 < 남대문 시장 맛집 > " 남대문 생숯불갈비 " 해물된장찌게 맛집 (0) 2023.09.13